맥도날드 코인!? 맥코인(MacCoin) 한정판 에어드랍



50주년 기념 한정판

맥코인(MacCoin)


맥도날드 빅맥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5가지 종류의 실물코인을 발행했습니다.

빅맥 코인은 가상화폐는 아니고 기념주화 형태의 실물코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재미난 점은 전세계 어디서든 동일한 가치가 유지되는 가상화폐의 특징처럼, 이 코인을 들고다니면 전세계 매장에서 빅맥을 바꿔먹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요즘 정말 Hot하기 때문에 포스팅 해봅니다.


맥코인(MacCoin)

맥도날드의 스터디셀러인 빅맥(Big Mac)출시 50주년 기념으로 발행된 주화


코인용도

전세계 58개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빅맥으로 교환 가능


획득방법

- 신제품 빅맥 BLT 세트 구매시 +1개 획득 (1인당 최대 1개의 빅맥 수령가능)

- 오전 11시부터 빅맥세트 주문시 (선착순 50명)


8월 2일 미국에서부터 시작을 했고, 국내에서는 8월 6일(월) ~ 8월 11일(토) 약 일주일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오픈하자마자 인기가 어마어마했다고 하네요 (빅맥가격의 20배이상 고가에 팔렸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코인의 디자인이나 마감새가 좋다)


마케팅을 누가 기획했는지 획기적이고, 흥행에도 성공했습니다. 맥도날드는 한동안 안좋은 뉴스도 많았고, 맛도 없어졌다는 평이 많았는데 기획자가 가상화폐 시장에 대한 관심을 적절히 응용하여, 이목을 끄는 것에는 성공한 것으로 보이네요.


50주년 특별가로 BLT 햄버거 세트가 5,900원인데, 기념주화로 나중에 빅맥을 사먹는 가격을빼면 1,400원에 햄버거 세트를 사먹는셈이니, 확실히 소비자 입장에서도 이득을 보는 이벤트입니다.

(또한 쓰는사람보다 기념으로 보관하는 사람이 더 많을테니, 맥도날드 입장에선 마케팅 비용도 절감효과도 있네요)


어쨌거나 기념품으로 봐야하지만, 코인이 점차 여러 분야에 확대되는 점을 보면

재미난 볼거리와 영향력을 넓혀가는 것 같습니다.



- 버거의 평을 하자면 빅맥 세트에 베이컨과 토마토가 더 추가된 맛인데, 맛있습니다ㅎㅎ


(맥코인 홍보동영상)

반응형
Copyright© 에어드랍가즈아 All Rights Reserved.
• 제휴문의 : airdropgazu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