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시가총액의 의미 (코인과 상관관계)



코인 가상화폐 시가총액


시가총액의 뜻과 의미


시가총액은 주식시장과 마찬가지로 가상화폐 시장에서 시가총액은 자금 유입 / 유출을 판단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물론 주식에 비해 코인시장은 변화무쌍하고 세력에 의해 움직이는 부분이 더 큽니다.


시가총액은 코인가격대비 시장에 풀린 공급량을 곱하여 가격을 총액을 산출하게 됩니다.

이것을 통해 해당 코인이 현재 시장에서 어떤 평가를 받고 있는지 어느정도 판단할 수 있습니다.



시가총액이 작은 코인은 아직 저평가된 코인이 많아 가격 등락이 큰 폭으로 움직이니,

사실상 세력 또는 큰 이득을 보려는 분들이 투자를 많이 하죠.



시가총액 계산법



시가총액 = 코인 가격 X 유통 공급량

(개별 코인 또는 전체 코인의 가격과 시장에 풀린 유통량을 곱하여 계산)


시가총액을 통해 알수있는 지표



개별 코인과, 전체 코인의 시가총액을 확인하여 전반적인 흐름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 시총이 높은 상황 : 자금 유입이 많다는 뜻이고 좀더 대중적인 암호화폐로 인정받은 코인.
  • 시총이 낮은 상황 : 신생코인으로 아직 자금 유입이 적거나, 가능성을 인정받지 못한 코인.
  • 전체 코인 시총의 감소 : 현금화하여 관망하는 추세가 높아졌거나 점차 코인에 대한 가치가 떨어졌음을 의미.

시가총액

(18년 3월 29일, 전체 코인 시가총액)


일반적으로 시가총액이 줄어들면 마찬가지로 코인의 가격도 함께 하락합니다.
현재 전체코인(비트코인 + 알트코인)의 시가총액은 과거 1월 대비 3배 가까이 떨어진 상태이며,
코인체크 해킹사태와 연이은 악재로 저점을 갱신했던 2월 6일의 시총에 도달해가는 상황입니다.
최근에 정리했던 아래 포스팅▼ 내용과 비교해서 봐도 시총이 높던 시점대비 하락은 상당합니다.


전체 시총이 점차 감소하고 있다는 시그널은 현금화하여 관망하거나, 시장이 얼어있다는 증표가 되겠네요.

어쨌거나 전체적으로 썩 좋은 상황이 아니라는 점을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정보와 코인순위, 시가총액을 확인하는 사이트는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시가총액, 순위 확인 사이트 - Coinmarketcap


코인마켓캡 시가총액

대표적인 사이트인 코인마캣캡(coinmarketcap)의 초기화면


아마 코인에 관심을 갖고 거래해본 분들이라면 이 사이트는 다들 알고계시는 사이트입니다.

코인마켓캡 사이트를 통해 위와같이 각 코인의 시총별 순위, 전체 코인의 시가총액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거래소에 등록된 암호화폐는 종류는 1,594개라는 것도 확인이 가능하네요.

사이트내의 기능을 하나씩 눌러보시면 각 탭별로 다양한 방법으로 확인가능합니다.



업비트에서도 마찬가지로 이기능을 제공하는데, 코인마켓캡의 기준을 바탕으로 산정합니다.


업비트 코인 시가총액 확인 - https://upbit.com/trends


<암호화폐 카테고리에서 더 많은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반응형
Copyright© 에어드랍가즈아 All Rights Reserved.
• 제휴문의 : airdropgazu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