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최대 보유자 순위 보는방법 (이더플로러 활용)



코인보유자 순위 이더플로러



가상화폐는 위변조가 불가능하며, 모든 내역이 블록체인상에 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가 코인, 토큰을 가장 많이 보유한지해당 코인 또는 지갑을 검색하면 보유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개발자 지갑인지, 거래소 지갑인지 즉각 알수는 없지만 대략적으로 충분히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 기반 토큰들을 가지고 있는 보유자 순위를 확인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더플로러 접속 ▼ 

https://ethplorer.io/


사이트에 접속하여 화면 중간에 나오는 위 검색창에 보유 순위를 검색하고자 하는 코인을 검색합니다.
저는 검색어에 이오스 토큰 심볼"EOS"를 검색하였습니다.



총 10억개의 총 발행량(Total Supply)과 몇가지 정보를 볼수 있고 각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지갑을 보기위해
화면에서 중간에 있는 Holders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1위부터 10위까지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지갑들이 나옵니다. 33만여명의 지갑들이 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1위는 빨간색으로 밑줄 그은 부분을 보시면 알겠지만 아래 이오스 백서의 내용처럼 10%의 코인(1억개)를 정확하게 개발자가 홀드하고 있습니다.


<EOS 백서에 나와있는 토큰 분배의 관한 내용>




ICO가 이미 끝났기 때문에 맨위의 10%를 제외하면 나머지 순위에 있는 것들은 거래소 지갑기관 또는 개인투자자들의 지분일 것입니다. 또한 각 순위에 있는 지갑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코인의 이동 행적을 자세하게 볼수 있습니다.


어떤 고래가 과매도를 했는지도 파악이 가능한 것이죠.

ICO 이전의 코인이라면 분배가 되기 전, 상당히 많은 양의 코인이 개발자에게 홀드되어 있을 것입니다

위 이더플로러를 잘 이용하시면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ICO가 진행중인 코인도 얼마나 남은 상태인지 실시간으로 체크도 가능하고 코인을 홀드하고 있는 지갑들의 흐름을 볼수 있어 좋습니다.


다른 코인들도 검색해보시면 흥미로운 결과들이 많이 나올겁니다.

이더플로러(ethplorer)에는 이더스캔과 마찬가지로 지갑주소 검색을 통해 각 코인의 계약정보와 이동경로 확인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도 함께 참조해서 보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Copyright© 에어드랍가즈아 All Rights Reserved.
• 제휴문의 : airdropgazu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