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CO 소개 ] 암호화폐 청산 솔루션 DAEX 플랫폼 분석




Intro. 기대되는 DAEX (덱스) ICO




중앙화된 거래와 청산으로 인한 보안문제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덱스는  분산형 방식으로 장부의 청산, 결제 및 위험관리 작업을 진행하는 플랫폼입니다. 엘뱅크(LBank), 올코인(Allcoin), Indodax, BCEX 거래소에 이미 상장되어 있습니다.


퀀텀의 창립자 패트릭잉크의 창립자 탕링 또한 고문위원으로 있고 확실한 신념을 가진 CEO와 막강한 개발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반인들에게는 내용이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어, 우수한 내용이지만 상당히 저평가되었다고 보이는 프로젝트입니다.


눈여겨보아야 할 것은 DAEX 솔루션은 고객이 개인키로 액세스하는 자체월렛 (DAEX WAllet)를 갖도록하여, 중앙화된 거래소의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DAEX는 별도의 ICO가 없었고, 초기 투자를 받고 이미 거래소에 상장된 코인으로

이번 9월 9일부터 ~ 14일까지만 퍼블릭 세일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Website : www.daex.io

Kakao : https://open.kakao.com/o/gWJcHBQ




(덱스 블록체인 안의 기존 거래소들과 사용자)



(상장 거래소 목록) 




1. 중앙화 거래소의 문제점을 해결




현재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중앙화 거래소들은 청산과 거래가 분리되지 않으며 다양한 문제점을 함께 안고 있습니다.

거래소가 해킹을 당해 수십억을 잃기도 하고, 내부 사기의 위험과 출금 시간을 마음대로 조종하기도 합니다.

(오죽하면 거래소가 김프를 조장하고, 세력이아니냐는 말이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사고들은 기본적으로 확실히 중앙화된 거래소의 인프라의 결함으로 인해 계속 발생하기 마련이죠.


이를 개선한 탈중앙화 거래소는 P2P 거래로 위의 문제가 해결됬지만, 거래속도가 느리고 이용편의성이 나쁜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까진 보편적으로 중앙화 거래소의 위험요소를 감수하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두 거래소 모두 코인이 많아질수록 수십개의 지갑이 생성되어, 지갑 사용 또한 상당히 불편한것이 사실입니다.


중앙화 거래소 : 업비트, 빗썸, 바이낸스, 후오비 등 일반적인 모든 거래소

탈중앙화 거래소 : 이더델타(EtherDelta), 비트쉐어(BitShare) 등



(거래 및 청산 매커니즘 비교)


덱스는 이러한 거래소들에게 본인들의 체인을 활용한 청산솔루션을 제공하여 사용자에게 신뢰와 기존의 두가지 형태의 거래소에서의 문제점을을 해결하고자 합니다.

자산 담보와 청산을 탈 중앙화로 분리시키는 기술은 산업에서 매우 중요한 기술이며, 하나의 지갑으로 모든 자산을 관리하는 것을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청산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자체 공용체인을 통한 솔루션>


기존 거래소는 좌측의 단계처럼 장부에 기록하는 차용증서 형태와 지갑 또한 거래소가 주축이되어 통제하였습니다.

덱스는 중앙화된 거래소에 자체 청산 체인인 클리닝블록체인(CaaS)을 우측과 같이 구성합니다.

(간략하게 표현한 것으로 백서에 보다 디테일한 내용을 확인가능합니다.)



<어떤 이점이 있는가?>


- 분산화된 지갑을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지갑에 있는 디지털 자산에 대해 완전한 소유권과 자율성을 가짐.


- 퍼블릭키는 분산화하여 각기 다른장소 (본인, 제3자 위탁업체, 중앙화 거래소)에 보관하여 해킹불가


- 100가지가 넘는 암호화폐도 한가지 지갑에서 관리 > 편의성.


- 수익, 매출 등 참가자 모두에게 공개 (투명성)


- DAX 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면 입증청산과 사용자 참여 보상 등 거래소 수익의 일부분을 사용자에게 나눠줌.

(사용자가 노드가 되어주는 것이기 때문에 DAEX 지갑의 사용 = 채굴)


- DAEX를 도입한 거래소 지갑간의 거래는 자체 청산체인을 사용하기 때문에, 트랜젝션 과부화가 생기지 않음.



( Coinmarketcap DAEX 차트 )


첫 상장이된 올해 5월부터 현재까지 차트를 보면 ETF 발표와 함께 수차례 큰 폭으로 하락장이 왔었는데, 대부분 알트코인이 급락한 것을 감안하면 아직까지 시총 162위권을 지키며 꽤 괜찮은 방어율과 나쁘지 않은 차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 DAEX를 이끌어가는 사람들




▶자세한 코어팀 소개 바로가기 ( 링크 )


<코어 개발진>

- 20년 이상의 금융 산업분야와 블록체인 분야 전문가들이 포함

- 거래소 운영 경험이 있는 프로젝트 설계사, 중국 과학기술원 컴퓨터 박사

- 국내 유명 인터넷 기업 (텐센트 프로젝트 개발 경험 개발 매니저 등)


전통적인 금융 부문에 인상적인 경력을 가지고 있는 Benjamin Gu (벤자민 구)를 포함한

핵심 멤버들은 훌륭한 커리어를 지녔고, 해당 분야에 충분한 경력이 있기 때문에 프로젝트를 이행하는데 무리가 없어보입니다.

특히 프로젝트 핵심 코어멤버인 Hana Zhang (하나 장)은 젊고 유능한 CEO라는 것을 아래 영상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고문위원들도 경험 많은 인물들로 구성되어 있고 퀀텀의 CEO인 패트릭(Patrick)잉크의 CEO 창링(Ling Tang)도 눈에 뛰는 부분입니다.


(인터뷰에서 DAEX 관련 뿐만아니라 해당 분야의 전반적인 확고한 신념과 철학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던 영상)



(DAEX 코어팀 소개, 그리고 그들이 생각하는 DAEX)



(8월 15일 홍콩에서 있었던 밋업 행사, Hana Zhang CEO)




최근 8월 29일 서울 강남에서 진행했던 "블록체인_Co-Up #2" 컨퍼런스에서 최고 운영책임자인 Lois Shen님께서 연사로 참여하였습니다. 백서에는 Bingluu Shen이었는데 영어이름은 Lois Shen으로 쓰시나보네요.


미국, 일본, 한국, 홍콩, 러시아 등 언론 행사나 각종 컨퍼런스에 코어팀들의 외부 활동도 활발하게 진행중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외모가 아름다운 여성 리더분들의 파워가 막강하네요.




3. 로드맵





로드맵 자체로는 큰 내용을 제공하고 있진 않지만 많은 중앙화 거래소에서 DAEX 솔루션을 선택하게되면 해당하는 파생 상품또한 많아지며, DAEX를 사용하는 거래소끼리는 상당한 편의 또한 지원될테니, 상당히 길지만 가치있는 프로젝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4. 파트너




DAEX는 태국, 인도네시아, 홍콩 거래소에 기술적 서비스를 이미 제공중에 있습니다.

또한 최근 Huobi와 BTCChina를 고객으로 두고 있는 블록체인 보안 그룹 BUGX.IO와 파트너쉽을 맺었습니다.

앞으로 DAEX 생태계에 세계적 수준의 블록체인 보안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몇개월간 10개가 넘는 거래소와 기관들과 파트너쉽 구축하고 있고, 그 속도도 상당히 빠르게 늘어가고 있습니다.



(점차 늘어나는 파트너 생태계)




5. ICO 정보





DAEX는 이미 상장된 코인으로

한정수량 퍼블릭 세일 진행하며 현재 KYC 등록기간입니다.

KYC 등록 : ~9월 8일까지 ▶KYC 등록방법 (링크)

 퍼블릭 ICO 기간

  • 시작 날짜: 2018년 9월 9일 오전 4시 (한국시각)
  • 종료 날짜: 2018년 9월 14일 오전 4시 (한국시각)

<기타 정보>

심볼 : DAX

총발행량 : 20억 개

ICO토큰가격 : 1 DAX = 0.07 달러

참여가능 코인 : ETH (이더리움)

소프트 캡 : 7,000 ETH

하드 캡 : 10,000 ETH

개별 투자가능 금액 : 2 ETH ~ 50ETH


참여방법은 DAEX 공식 네이버 블로그에도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dailydaex




6. 바운티 프로그램




현재 무료로 코인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바운티 프로그램을 9월 9일까지 진행합니다.

8만달러 (한화 8,800만원) 규모로 아래와 같이 제공됩니다.

텔레그램, 트위터 등 조건에 맞춰 선택참여가 가능합니다.



▼ 자세한 참여방법은 아래 링크에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한글)

https://blog.naver.com/dailydaex/221338390748




7. 마무리




"암호화폐 청산 솔루션" 이 말만 들어선 이코인 참 어렵습니다. 하지만 내용을 보고나면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는 프로젝트입니다.

암호화폐 거래시장에 관리감독 할 수 있는 플랫폼이 없는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디지털 자산의 투자 방식은 점차 바뀌고 있으며, 현재 중앙 거래소는 점차 분리화되는 추세입니다.


DAEX의 목표는 명확합니다. "청산과 거래를 개별적 기관으로 분리시키는 것"

기업과 거래자 모두를 위한 크로스체인 "다중 자산지갑을 통해 빠른 속도와 편의성"을 지원하는 것.


아쉬운 부분은 중국 규제로 인해, 자국내 거래소 파트너 확장은 협조가 쉬워보이진 않은 부분과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곳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영향력을 넓혀가야 할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그러나 중국 블록 체인 분야에서 오피니언 리더인 Hana Zhang가 이끄는 개발진은 프로젝트 이행능력이 충분히 있고, 블록체인 산업 인프라에 중요한 기술로 성장 잠재력이나 전망은 밝아보입니다.


관련 링크▼



반응형
Copyright© 에어드랍가즈아 All Rights Reserved.
• 제휴문의 : airdropgazu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