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CFUN(씨펀) 동향,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코인




6월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블록체인기반 합동창작 플랫폼'




CFun

기호 : CFun


씨펀은 전세계 크리에이터들을 이어주는 블록체인 기반 협동 창작 플랫폼 코인입니다. ICO는 작년 12월 18일 메인세일 시작과 동시에 하루만에 마감되었는데요.

징동닷컴 업무 협약 이후로 한동안 조용했던 것 같은데 최근 공개된 정보들과 횡보를 보니 열일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일본지사를 설립하고, 일본에서 100여명의 그림작가 성우 등 인터뷰 진행 등 대부분 일본시장 위주로 바쁜 일정을 소화해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씨펀은 AllcoinEXX, CoinEgg, 코인레일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한번쯤 눈여겨 볼만한 코인이라 포스팅해봅니다.


공식홈페이지 : https://cfunproject.com/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 https://open.kakao.com/o/gLY17RC


<코인소개 링크>

(코인 소개는 위의 링크▲를 참조 하시면 좋습니다)


<프로젝트 진행과정>

(씨펀 프로젝트의 주요 준비과정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링크 - https://cfunproject.com/progress/index.html?language=kr
(열어놓고 잠시 기다리시면 게이지가 계속 올라가면서 표시됩니다)


스팀잇의 경우 블록체인을 기반하여 양질의 블로그 포스팅을 통한 보팅 시스템으로 코인을 배당받고 수익 또한 낼수 있어 많은 부분 인정을 받은 프로젝트입니다.

씨펀도 마찬가지로 플랫폼을 통해 본인의 작품을 통해 수익을 낼수 있는 점은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점이고, 더 많은 창작자들이 지적재산권을 보호받고 씨펀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카카오톡 공식방에서 AMA(Ask me anything)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진행하였고 그동안 궁금했던 부분의 상당부분을 CEO분이 직접 답변을 해주셨습니다.

현재 하락장을 거치고 코인 가치는 상당히 많이 하락한 상태입니다. 확실한 것은 현재 굉장히 저점이라는 부분이고 6월 정식 데모 플랫폼이 런칭되면 앞으로 많은 부분들이 변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AMA 답변과 최근 프로젝트 진행과정을 보면 오픈 일정이 다가올수록 좀더 적극적으로 투자자와 소통하려는 노력이 보입니다.




씨펀 프로젝트 질문과 답변 (AMA 1차)




CFun 기존 APP 관련 질문


 Q: 블록체인 기술 도입 전, 중국 국내에서 운영되던 APP은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나요?


A: 3월 초에 중국 양회가 열리면서 국가적으로 많은 제지사항들이 있었습니다. CFun에서 운영하던 APP은 실명제 지시를 받았습니다. 양회에 따른 국가의 APP 실명제 지시에 즉각 대응하기에는 플랫폼의 이차원 유저 수와 조건들이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APP의 운영 일시정지는 중국의 디지털 화폐 정책과 무관하며, 정책 상에 리스크는 또한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중국 국내에서 APP을 이용하는 유저들은 조바심을 표현했었습니다. 앞으로는 심려 끼쳐드리지 않게 사전 조치를 취하기로 했습니다. 따라서 APP 운영의 일시정지는 양회 기간에 맞춰 서비스 개편이 진행되었고, 업데이트를 진행하느라 한 달 가까이 이용이 정지되었습니다. 4월 초 중으로 다시 정상 오픈되어 정상적으로 운영될 것입니다.




투자금 관련 질문


Q1: ICO에서 모금한 돈은 어디에 어떻게 사용됐는지 알고 싶습니다.


A1: 근래에 사기 행위를 지닌 프로젝트들이 더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러던 중 투자자들이 "CFun도 스캠 아니냐" 하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저희 CFun은 착실하고 진지하게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팀이라고 약속 드릴 수 있습니다. 설령 여느 사기 프로젝트와 같이 투자금액 모금 후에 도주하지는 않을까 우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ICO에서 투자받은 금액은 대부분 해외 시장 발전과 마케팅, 그리고 회사 운영에 사용됐습니다. 종종 상장 후에 몇 십 배씩 가격이 오르는 토큰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인위적으로 가격 조정을 하고싶지 않습니다. 이 또한 저희 CFun 프로젝트에 자신감이 있기 때문에 드릴 수 있는 말씀입니다. 만약 투자자 분들께서 투자해주신 귀한 돈을 가격 조정에 모두 소진한다면, 진정 해내야 하는 프로젝트를 어떻게 진행할 수 있겠습니까? 여러분께 권고 드립니다. 가격만 중요시하는 스캠 코인을 멀리 하시고, 진정한 가치에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Q2: 투자 기관 또는 CFun에서 현금화 하지 않았나요?


A2: 투자 기관이 CFun을 현금화 했는지에 대해서는 저희가 관여할 수 없기 때문에 말씀 드릴 수가 없습니다. 혹여나 거래소는 어느 정도 판매를 진행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정확한 사실은 저희 CFun 팀과 사모펀드 투자자 분들은 코인 가격을 펌핑하지 않습니다. 더욱이 순간의 가격 펌핑을 이용해 더 많은 투자자들이 투자하기를 바라지 않습니다. CFun이 착실하게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성공을 거둔다면, CFun 플랫폼에서 토큰이 사용되며 자연스럽게 가격은 상승할 것으로 봅니다. 펌핑에 속아 손해 보실 필요 없이, 때가 되면 여러분 모두 이익을 얻으실 것입니다!


 


진전상황 및 추후계획에 관한 질문


Q: 프로젝트 개발 진전 상황과 추후 계획을 알고 싶습니다.


A: 현재 제품의 원형 설계는 완성되었으며, 일본 현지에서 천 여명의 그림 작가와 소통하였습니다. 제품 개발 진전 상황은 현재 65% 완성된 상태입니다. 실시간 업로드 되는 CFun 진행바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cfunproject.com/progress/index.html?language=kr


또한 6월 1일에 정식으로 출시될 제품 개발을 기대하며, 해외 시장의 마케팅 업무에 힘쓸 것이며, 제품 출시 후 더 많은 유저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미리 기반을 잘 닦아놓을 것입니다.


  


PR 및 홍보에 관한 질문


Q: 요즘 CFun은 무슨 일을 하고 있나요? 3월 한 달 동안 소식 전달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A: CFun은 최근에 일본 시장에 집중하여 함께할 파트너사와 유저들과의 미팅을 부지런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러 분야의 다양한 프로젝트와 그 운영방법을 지켜본 저는 가격 펌핑으로 사람을 모으는 운영방식이 매우 싫습니다. 따라서 저는 저희 CFun 팀원들이 진정 해내야 하는 프로젝트 제품 개발에만 집중하기 원하며, CFun 각 부서의 팀원들도 하루 12시간 근무하며 전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코인의 가격은 생략할 수 없는 문제로, 저도 늘 염두에 두고 있는 문제입니다. 코인 판의 리듬은 매우 빨라서 상태 업데이트가 조금이라도 뒤쳐지면 모든 투자자에게 심려를 끼치기 마련입니다. 3월 한 달은 투자자 분들과 함께하는 각종 소셜 미디어에서 활발하게 운영하지 않았던 것은 사실입니다. 드넒은 코인 시장의 프로젝트 하나를 관리운영하는 저로서, 중국 국내 매체와 해외의 매체가 ICO에 대한 정책과 태도를 종잡기가 어려운 건 사실입니다. 그렇다보니 CFun 공식 소셜 미디어가 다소 보수적으로 운영되었고, 소식 전달이 더뎠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더 이상 침체되어 있을 수 없기에, 4월에는 주변 분위기를 살피며 각종 매체를 통해 부지런히 소식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거래소 관련 질문


Q1: Bit-Z 거래소 투표 진행 후에 왜 상장하지 않았나요?


A1: Bit-Z는 투표를 통해 상장이 통과되는 거래소임을 여러분도 아실 것입니다. 투표 과정과 심의 과정 중에 해당 거래소의 미심쩍은 모습들을 발견하게 되어 상장하지 않기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Q2: 큰 큐모의 거래소에는 왜 상장하지 않았나요?


A2: 블록체인 기술이 대중화 되면서 거래소에 상장하는 과정이 전보다 많이 복잡해졌습니다. 현재 거래소의 상황을 공유드리자면, 거액의 상장 비용을 요구함과 동시에 프로젝트도 심사합니다. 심사 과정 중에 스캠 가능성이 있는 프로젝트는 거래소 측에서는 오버 프라이스를 요구합니다. 모두 아시겠지만 CFun의 메인 세일 기간에 다른 코인들의 가격이 폭등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프로젝트 리스크와 투자자들의 손해를 없이 하기 위해 저희 CFun은 메인 세일 사전 마감을 결정했었습니다. 그 후로는 안타깝게도 가격이 계속해서 내려가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만약 CFun이 거래소 상장만을 목표로 한다면 메이저든 작은 거래소든 상장 못 할 이유는 없습니다. 다만, CFun은 프로젝트를 착실하게 해내고 싶은 팀으로써 프로젝트 개발, 운영, 관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추후 프로젝트가 성공한다면 코인 가격은 이와 정비례하여 자연스럽게 결정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3: 그렇다면 앞으로 메이저 거래소에 상장할 계획이 있나요?


A3: 앞서 말씀 드렸다싶이 현재 시장 상황을 두고 봤을 때, 거래소 상장이 적합한 시기가 아니라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큰 규모의 거래소는 제품 출시 후, 2018년 내로 상장할 것이며, 이를 위해 일본 거래소와 협의 중에 있습니다. 투자자 분들이 모두 아시는 바와 같이, 저 또한 CFun이 큰 규모의 메이저 거래소에 상장하면 거래량을 늘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CFun을 알게 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땅히 먼저 해야할 것에 집중하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단기적으로는 코인 가격 조정으로 인해 여러분 모두의 마음이 편하신 게 나을 수도 있겠지만, 진심으로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싶은 저는 장기적으로 계획하고 기초 다지기에 더 몰입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 리듬의 흐름 중의 여러분과 어긋나는 박자의 발생으로 혹어나 속상하실 수도 있겠지만, 저는 CFun 프로젝트 개발에 몰입하여 성과를 이룬다면 코인 가격은 자연스레 해결될 문제라고 봅니다. 




코인 가격 관련 질문


Q: CFun의 목표 가격은 얼마인가요?


A: 목표 가격은 물론 높을수록 좋은게 사실입니다. 그렇기에 정해놓은 가격은 없습니다. 전체적인 형태와 환경을 코인 하나가 좌지우지하는 건 결코 쉽지 않습니다. 그런 각도에서 접근했을 때, CFun은 본업에 집중하여 프로젝트 개발에 힘쓰려고 합니다. 출시되는 데모버전에서부터 토큰이 사용되게 되면 거래량과 가격은 자연상승할 것으로 봅니다.

 



소셜 미디어 관련 질문


Q: CFun 톡방에 왜 관리자가 없죠? (텔레그램)


A: 정책 관련 문제로, CFun의 중국 위챗 공식 단체 채팅방은 공식적 관리가 어려운 상태입니다. 퀀텀체인 또한 모든 위챗 단체 채팅방이 해산하여 텔레그램으로 옮겨간 상태입니다. CFun의 중국 위챗 단체 채팅방도 이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다보니, 공개적으로 함께 토론하거나 운영관리를 할 수 없고, 자유로운 토론과 대화 위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중에도 CFun을 지지하고 응원해주시는 분들을 종종 발견하며 힘을 얻습니다. 저희 CFun은 투자자 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리기 보다는 안정감과 신뢰감을 드리고 싶은 마음에 투자자 분들이 나누는 대화를 모두 읽고 분석하며 의견을 받아들여 적용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직접적인 관리와 운영만 없을 뿐, 여러분과 늘 함께 하고 있음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오늘과 같이 앞으로도 종종 AMA를 진행하며 여러분과 한 번씩 소통하고 공유할 것입니다.



반응형
Copyright© 에어드랍가즈아 All Rights Reserved.
• 제휴문의 : airdropgazua@gmail.com